본문 바로가기
기술 자료/기타 기술자료

[PC] LG PC에서 비프음의 의미를 알아보기!

by 다인엔시스 2022. 12. 16.

안녕하세요.

글로벌 IT Service Leader 주식회사 #다인엔시스 입니다.

 

혹시 LG PC를 사용 할려고 전원을 켜다가 부팅이 안되면서 원인 모를 비프음을 들으신 적이 있는데,

어느 부분이 문제인지 모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은 LG PC의 비프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의 내용은 LG전자의 기술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LG PC

 

1번 울리는 경우

해당 경우에는 비프음이 들리고 나서 정상 작동합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가 없음을 뜻합니다.

 

2,3번 울리는 경우

해당 경우에는 PC의 RAM 메모리 부분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안될 때 입니다.

 

해당 부분에서의 사용자 분께서 하실 수 있는 조치방법은

 

메인보드에서 RAM 메모리 부분을 탈착 하셔서 외관 상에 문제는 없는지 확인하신 다음,

재장착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조치를 하였는데도 같은 증상이시면, 전문 엔지니어에게 문의 하셔야 합니다.

 

4,7,10,11번 울리는 경우

해당 경우에는 PC의 메인보드 부분이 하드웨어적이나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 있을 때 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직접 조치를 하시는 것보단 전문 엔지니어에게 문의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번 울리는 경우

해당 경우에는 PC의 CPU 부분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안 되는 경우입니다.

 

해당 부분에서의 사용자 분께서 하실 수 있는 조치방법은

 

PC에 장착 되어 있는 CPU를 탈착해서 외관 상에 문제는 없는지 확인하신 다음,

재장착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해당 조치방법은 PC에서의 가장 중요한 부품인 CPU를 다루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직접 조치 하시기가 어려우시면 전문 엔지니어에게 문의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6번 울리는 경우

해당 경우에는 PC의 입력장치(키보드, 마우스)등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안될 때 입니다.

 

해당 부분에서의 사용자 분께서 하실 수 있는 조치방법은

 

문제의 입력장치를 다시 연결하시면 됩니다.

 

해당 조치를 하신 다음에도 같은 증상이 발현 된다면,

해당 입력장치를 점검해보시면 됩니다.

 

8번 울리는 경우

해당 경우에는 PC의 그래픽카드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안될 때입니다.

 

해당 부분에서의 사용자 분께서 하실 수 있는 조치방법은

 

PC에 장착되어 있는 그래픽 카드를 탈착하여 외관이나 특이점은 없는지 확인하신 다음,

다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증상이 발현된다면,

해당 그래픽카드를 점검해보시면 됩니다.

 

마무리

PC의 문제가 발생할 시에 무슨 의미인지 모르는 비프음 때문에

완전 고장난 건 아닐까 하신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 내용이 그러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과 공감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IT Service Leader 주식회사 #다인엔시스 이었습니다.

 

감사 합니다.

 

 

 

 

 

인엔시스/다인엔시스기술지원/스위치/스위치 기술지원비(비용)/스위치 설치비/방화벽/방화벽 기술지원비(비용)/방화벽 설치비/랙/랙(RACK) 기술지원비(비용)/랙(RACK) 설치비/KVM/KVM 기술지원비(비용)/KVM 설치비/스토리지/스토리지 기술지원비(비용)/스토리지 설치비/스토리지 랙마운트비용/스토리지 장애조치비용/서버/서버 기술지원비(비용)/서버 설치비/서버 랙마운트비용/서버 장애조치비용/윈도우서버/윈도우즈 기술지원비(비용)/윈도우즈 설치비/리욱스/Linux/리눅스 기술지원비(비용)/리눅스 설치비/DB/데이터베이스/MySQL 기술지원비(비용)/MySQL 설치비/MSSQL 기술지원비(비용)/MSSQL 설치비/백업 기술지원비(비용)/HPE서버비용/HPE/DL20/DL20GEN10/ML30/ML30GEN10/ML360/ML350GEN10/DL360/DL360Gen10/DL380/DL380Gen10/LENOVO서버/레노보서버/델서버/델서버비용/DELLR540/DELLR750/HP서버/서버엔지니어/서버기술지원/서버디스크장애처리/방화벽/방화벽엔지니어/APC UPS/UPS/UPS설치/UPS기술지원/UPS납품/서버렉마운트/HPE Service Pack for Proliant/HPE SPP/SPP/Intelligent Provisioning/시놀로지나스/나스기술지원/SYNOLOGY/SYNOLOGY나스/시놀로지DS918/시놀로지하이퍼백업/HYPER BACKUP/시놀로지HyperBackup/시놀로지나스백업/서버백업/서버트러블슈팅/리눅스트러블슈팅/보안솔루션/시큐어디스크/인터넷디스크/이스트소프트/알약/카스퍼스키/ESTSOFT/V3/안랩/소포스/SOPHOS/카보나이트/더블테이크/이중화솔루션/HA솔루션/Windows서버설치/왼도우서버설치/윈도우서버2019/윈도우서버2016/MSSQL/MYSQL/디포그랙/DEFOG랙/디포그랙가격/EDFOG랙가격/RMS랙/서버납품/랙납품설치/랙설치/나스설치지원/스토리지납품설치/윈도우서버트러블슈팅/리눅스서버트러블슈팅/HPE서버펌웨어/HP서버펌웨어/HPE서버/FIRMWARE/DELL서버펌웨어/델서버펌웨어업데이트/레노보서버펌웨어/LENOVO펌웨어업데이트/HPE서버드라이버설치/HPE서버구매/DELL서버구매/LENOVO서버구매/보안솔루션구매/이중화솔루션구매/보안솔루션설치/이중화솔루션설치/HPE서버가격비교/DELL서버가격비교/LENOVO서버가격비교/HPE서버가격비교견적/DELL서버가격비교견적/LENOVO서버가격비교견적/HPE서버견적/DELL서버견적/LENOVO서버견적/HPE서버디스크교체/DELL서버디스크교체/LENOVO서버디스크교체/HPE서버RAID컨트롤러/HPE서버RAID컨트롤러/DELL서버RAID컨트롤러/LENOVO서버RAID컨트롤러/HP서버하드디스크/HPE서버하드디스크구매/DELL서버하드디스크구매/LENOVO서버하드디스크구매/HPE서버SAS하드디스크/DELL서버SAS하드디스크/LENONO서버SAS하드디스크/HPE서버메모리/DELL서버메모리/LENOVO서버메모리/HP서버메모리/HPE서버CPU/DELL서버CPU/LENOVO서버CPU/서버CPU/서버메모리/서버MEMORY/ECC메모리/서버용메모리/서버용하드디스크/서버용그래픽카드/쿼드로P400/QUADRO그래픽카드/QUADRO/우분투설치/서버보안/네트워크장비/네트워크스위치/L2스위치/L3스위치/OS설치/서버OS설치/리눅스서버설치/우분투설치/페도라설치/레드헷설치/RHEL설치/워크스테이션/서버/hp워크스테이션/서버컴퓨터/델워크스테이션/hp서버/미니서버랙/중고서버/hpz4/dell워크스테이션/서버pc/hpz4g4/중고워크스테이션/hpz440/레노버p620/서버용컴퓨터/델서버/레노버워크스테이션/hpz420/dell서버/인스퍼/INSPURE/인스퍼서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