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로벌 IT Service Leader 주식회사 #다인엔시스 입니다.
HP의 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HW나 SW나 기타 부수적으로 서비스 지원을 받아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오늘 포스팅은 HP의 서비스 지원에 관한 내용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HP와 HPE는 다른 회사임을 알려드립니다.
HP : 일반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및 프린터
HPE :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
1. 문제의 증상 자료 수집
제일 먼저 하셔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는 증상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기는 것 입니다.
서비스 접수 간에 사용할 수도 있고, 서비스 받을 때 해당 문제해결의 참고자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HP에 서비스 접수하기
자료 수집이 완료되었다면, HP에 서비스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접수하는 방법을 여러가지가 있으며, 하단의 방법들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A. HP 공인서비스센터으로 직접 내방
B. HP 고객지원센터로 전화
C. HP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여 채팅
D. HP 고객지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접수
A로 접수할 경우에는 각 서비스센터 마다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내방하기 전 확인하셔야 합니다.
B로 접수할 경우는 대표 전화번호 1588-3003 이며, HP 고객지원센터는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C로 접수할 경우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HP 코리아를 검색하여 간편하게 채팅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D로 접수할 경우는 https://support.hp.com/kr-ko/contact -> Web 출장서비스 접수하기를 이용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으로는 B. HP 고객지원센터로 전화접수 입니다.
전화 접수시 엔지니어와 간단하게 해당 제품 이슈 관련해서 통화 후 엔지니어 출장 서비스지원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해당 제품의 보증에 따라 당일 지원이 아닌 익일 지원 일수도 있습니다.
3. HP 엔지니어 서비스 진행
HP 서비스 접수를 완료했다면 시간이 좀 지난 후 HP 카카오 알림톡으로 서비스 접수 관련 안내가 오게 됩니다.
관련 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접수번호
지원 센터명
지원 센터 연락처
만약 HP에서 카카오 알림톡으로 서비스 관련 안내가 오지 않았다면,
HP으로 서비스 접수가 완료되었는지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서비스 담당 엔지니어에게 전화가 와서 방문 일정을 조율하여 제품 지원을 받으시면 됩니다.
4.마무리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HP 컴퓨터 및 프린터를 사용하는 걸 볼 수가 있었습니다.
만일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막상 서비스를 어떻게 접수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모르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해당 포스팅을 준비하게 되었는데 유익한 정보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하고 알찬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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